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음식점

분위기부터 사로잡아 맛까지 완벽한 장기동 초밥집- 교다이

by 강미니언 2022. 2. 15.
반응형

처음엔 합정에 맛있는 우동집과 이름이 비슷하여 우동집인줄 알고 갔으나, 가게 앞에 메뉴판을 보고 초밥집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우동이 먹고 싶은 날씨라 우동집을 찾으러 가볼까 하다, 이전에 대기 줄이 길었던 것이 생각나 한 번 먹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교다이의 정보

주소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 1로 84번 길 14

전화번호 : 031-988-9930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교다이 메뉴판 및 내부

식당 내부와 외부 모두 포토존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외부는 인스타그램 감성 가득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고, 내부도 벚꽃으로 한껏 인테리어를 신경 쓴 모양입니다. 우선 이렇게 꾸며놓고 가면 분위기가 좋아 기분도 좋아집니다.

깔끔하게 가게 바로 바깥에 가게 정보를 비치시켜놨습니다. 이 게시판도 가게 외부와 너무 조화롭게 있어 한 번 찍어봤습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조금 이따 나올 음식들을 보면 납득이 가는 가격대였습니다. 저는 오늘 런치 정식 2인짜리를 시켜봤습니다.

교다이의 식사 후기

기본 반찬으로는 샐러드와 장국이 나옵니다. 샐러드는 어머니께서 좋아하셔서 한 번도 못 먹었는데 맛있게 드시는 걸 보아 샐러드도 잘 나왔나 봅니다. 장국은 1번 리필을 할 정도로 진한 국물 맛이 좋았습니다.

런치 세트는 초밥이 20 pcs 나오고, 사시미도 6 pcs( 참치, 연어, 광어)가 나옵니다. 상당한 양인데, 아까 32,000원 하는 가격이 아깝지 않게 푸짐하게 나옵니다.

제가 베스트로 꼽은 초밥 2개입니다. 연어랑 묵은지 김치가 올려져 있는 광어 뱃살 초밥입니다. 연어의 경우 색다른 양념이 위에 얹혀 있고, 양파 슬라이스도 푸짐히 올려져 있어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어울려져 좋았습니다. 광어 뱃살 초밥의 경우 묵은지의 새콤함과 지방이 많은 광어 뱃살이 만나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이루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우동이 나왔습니다. 사실 앞에서 얘기했듯 오늘 우동을 먹으려고 나온 건데, 어떻게 해서든 오늘은 우동 한 그릇은 먹을 수 있었던 날이었나 봅니다. 세트로 함께 나오는 우동도 한 사발을 내어주시는데, 그 사진은 못 찍었고 앞 접시에 덜어낸 것을 찍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머니랑 저는 2번씩이나 먹을 수 있었던 양이었습니다. 면발도 오동통하고 쫀득하니 맛있었고 국물도 장국 못지않게 진한 국물로 추운 겨울날 따뜻해지는 맛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우튀김도 나왔는데, 이 정도면 32,000원은 아깝지 않은 가격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솔직한 리뷰 기준-

★☆☆☆☆ : 다시는 방문하지 않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 먹기는 싫고, 누군가가 사주면 괜찮을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괜찮은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좋고, 누가 사줘도 좋고, 재방문하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도 맛있고, 재방문 의사도 있고, 주변에 소문내서 돈쭐 내고 싶은 곳!

 

-솔직한 리뷰 별점-

★★★★★

돈이 아깝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초밥, 새우튀김, 우동 3박자가 모두 어울리는 가게였습니다. 다음엔 먹성 좋은 친구들과 함께 와서 더 많이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했듯, 분위기도 좋아 사진 찍으면서 식사하기 정말 좋은 장기동 초밥집 교다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