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음식점

합정에서 유명한 양꼬치 집- 경성양꼬치

by 강미니언 2022. 2. 24.
반응형

합정은 아시다시피 많은 먹거리들이 즐비해 있는 곳입니다. 그중에서 유명하고 맛있는 양꼬치 집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몇 해 전부터 1년에 3번 이상은 가는 양꼬치 집이 생겨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합정역 8번 출구로 나와 뒷골목 쪽으로 가면 있는 경성양꼬치입니다.

경성양꼬치의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1길 48

전화번호 : 02-324-5777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경성양꼬치 메뉴판 및 내부

간판부터 조금은 오래 된 느낌이 풍겨집니다. 많이 꾸미지 않은, 그렇다고 해서 허름하지 않은 집입니다. 양꼬치 1인분이 13,000원이라 가격이 조금 있지만, 합정에서 이 정도 가격에 퀄리티가 높은 곳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희는 오늘 양꼬치 2인분, 어향육슬을 시켰습니다. 물론 맥주도 함께 시켰죠.

경성양꼬치의 식사 후기

기본 반찬은 무 장아찌랑 짜사이가 나옵니다. 이 집 짜사이가 또 맛이 있어 3번 정도 리필을 해 먹었네요. 친구 한 명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짜사이 좋아하는 친구랑 많이 먹었습니다.

영롱한 빛깔의 맥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칭다오 맥주를 찾지만, 사실 좀 더 부드러운 건 하얼빈 맥주입니다. 그리고 하얼빈 맥주는 양꼬치랑 더할 나위 없이 어울려 양꼬치를 먹을 땐 하얼빈 맥주랑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다리기 참으로 어려운 시간입니다. 양꼬치는 잘 익혀 먹어야 누린내가 나지 않고 맛이 있습니다. 양꼬치를 먹기에 앞서 기다리기가 참으로 어렵고 배가 고파 맥주부터 마셨습니다.

이것은 어향육슬입니다. 생선의 맛이 나는 채 썰은 고기라는 뜻의 메뉴인데, 친구 한 명이 이것 한 번 먹어보자 해서 먹었습니다. 처음 먹어 봤는데 고기랑 피망 그리고 고추까지 모두 잘 어울려 맛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꽃빵까지 있었으면 정말 끝장이겠지만, 아쉽게도 꽃빵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맥주 안주로도 참 잘 어울리는 어향육슬이었습니다. 아마 다음번에 왔을 때도 어향육슬을 시킬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친구들이 배가 고팠나봅니다. 양꼬치 2인분과 꿔바로우까지 시키게 되었습니다. 여기 꿔바로우는 많이 달지도 시큼하지도 않아 담백한 맛이 있습니다. 튀김옷도 잘 입혀 바삭한 식감이 있어 맛이 좋았습니다. 꿔바로우가 크게 나와 잘게 썰어서 남은 맥주와 함께 먹었습니다.

-솔직한 리뷰 기준-

★☆☆☆☆ : 다시는 방문하지 않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 먹기는 싫고, 누군가가 사주면 괜찮을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괜찮은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좋고, 누가 사줘도 좋고, 재방문하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도 맛있고, 재방문 의사도 있고, 주변에 소문내서 돈쭐 내고 싶은 곳!

 

-솔직한 리뷰 별점-

★★★★★

내 돈 주고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워낙 양꼬치를 좋아하다 보니 맛있는 양꼬치 집이면 잘 찾아가서 먹어봅니다. 이 곳은 몇 해 전부터 꾸준히 가는 단골집이고, 맛도 변하지 않아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양고기의 누린내도 많이 나지 않고, 중국요리 또한 일품이라 맛있는 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