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음식점

스페셜 특집(곡성, 하동 여행 편)-동아식당②

by 강미니언 2021. 10. 16.
반응형

오늘은 곡성, 하동 여행의 두 번째 특집 구례에 있는 동아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스페셜 특집 곡성, 하동 여행 편의 하동 부분을 제가 사진을 찍은 줄 알았는데, 그렇지 못했더라고요. 그래서 번외로 구례에 있는 동아식당 리뷰를 하겠습니다. 하동의 맛집이 나오지 않아 이 점 양해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동아식당의 정보

주소 : 전남 구례군 구례읍 봉동길 4-5

전화번호 : 061-782-5474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동아식당 메뉴판 및 내부

간판에서 느껴지는 아우라가 있는 이곳은 동아식당입니다. 이 집은 오래된 전통을 갖고 있어, 허영만의 맛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에도 나온 식당인데요. 허름한 분위기에 점심시간에 갔어서 공사일을 하시는 분 몇 분만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오래된 식당인 게 한눈에 보일 만큼 인테리어에는 신경을 안 쓰신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맛집이다 보니 음식의 맛이 저에게는 우선이라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습니다. 이 집 대표 메뉴는 가오리찜과 돼지 족탕입니다. 부모님과 저 이렇게 3명이서 가서 가오리찜 중짜리, 돼지족탕 중짜리를 시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동아식당의 식사 후기

우선 가오리찜 중짜리가 나왔습니다. 맛깔스럽게 나온 가오리찜에 여러 반찬들이 있어 집밥보다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오리찜의 맛은 굉장히 부드러웠고, 양념도 전라도 식으로 해서 셌지만 가오리와 함께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옆에 부추가 있는데, 이걸 또 싸서 쌈을 해서 먹으면 정말 맛이 있어 계속해서 입에 들어가는 맛이었습니다. 가오리찜은 정말 이렇게 부드러운 생선이 있을까, 양념과 잘 어울리는 맛이 있을까 계속 곰곰이 생각하게 만드는 맛이었습니다. 다만 가시가 많아 먹는 게 조금은 성가신 편이었지만 그것 또한 꼭꼭 씹어 먹으면 뱉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돼지 족탕이 나왔습니다. 비주얼로 봤을 때 좀 무섭다(?) 하는 느낌을 받았지만 국물이 굉장히 잘 우러나와 고소한 풍미를 자아냈고, 야채들과 한데 어울려 진한 육수를 우려내 맛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앞접시에 떠서 밥과 함께 먹으면 한 공기가 술술 넘어갑니다. 족탕의 경우 쫀득쫀득한 식감과 오래 씹으면 나오는 돼지고기의 특유의 맛이 국물과 함께 어울려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입맛이 돋아지는 맛이었습니다. 반찬도 굉장히 전라도의 손맛이 배어 있어 맛있었고, 메인 메뉴도 맛있었던 동아식당이었습니다. 다만 돼지 비린내가 싫으신 분들에게는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솔직한 리뷰 기준-

★☆☆☆☆ : 다시는 방문하지 않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 먹기는 싫고, 누군가가 사주면 괜찮을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괜찮은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좋고, 누가 사줘도 좋고, 재방문하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도 맛있고, 재방문 의사도 있고, 주변에 소문내서 돈쭐 내고 싶은 곳!

 

-솔직한 리뷰 별점-

★★★☆☆

전라도의 손맛을 유감없이 느낄 수 있었던 가게였습니다. 허영만의 프로그램에도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라 웨이팅이 있을 줄 알았지만 점심시간에 간 탓에 바로 들어가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 맛이 저에게는 잘 맞았고 식당 내부도 저는 관대한 편이라 별 신경을 쓰지는 않았지만, 조금 이런 부분에 예민한 분들이라면 추천을 굳이 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동성친구들이랑 낮술 진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이만한 곳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