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카페

강화도에 가면 꼭 들러야하는 레트로 감성 카페 '조양방직'

by *|!|`'*.lI| 2022.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집 세상입니다.

오늘은 강화도에 방문하면 꼭 들러봐야 하는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이 카페는 방직공장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레트로 감성의 카페입니다.

강화도 조양 방직의 정보

주소 :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조양 방직

전화번호 : 0507-1307-2192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메뉴판 및 내부

조양방직 카페의 진입하기 전에 승용차 전용이라고 주차 안내가 되어 있어서 표지판을 따라서 이동했어요!

조양 방직 카페의 주차장은 매우 넓직하게 잘 구비되어 있는 편이에요! 사진에 보이는 곳 뿐만 아니라 다른 장소에도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를 하고 조양방직 입구에 도착했어요! 카페 입구가 뭔가 미술관 입구 같기도 하네요..^^;;

조양방직 카페의 메뉴판인데요. 메뉴들의 가격이 꽤나 비싼 편입니다. 특히 아메리카노가 7,000원이나 해요..음료값은 비싸지만 조양방직 카페 안을 구경하다 보면, 돈이 아깝지 않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조양 방직의 방문 후기

조양방직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우와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분위기였어요..

공간 자체가 워낙 넓다 보니 앉을자리도 많고 구경할 거리도 아주 많았어요!

카페 공간 곳곳에는 레트로 향이 물씬 나는 소품들도 많이 있어요!

 

카페 공간은 넓지만 정말 작은 부분까지도 하나하나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조양 방직 카페는 공간이 넓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콘셉트의 방이 있어요. 지금 보이는 방은 레트로 한 소파와 함께 널찍한 오픈형 창문으로 정원 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제가 주문한 차와 에이드가 나왔네요! 음료 맛은 그럭저럭 한 것 같아요!

음료를 마시던 중에 화장실에 갔었는데, 그 안에 수도꼭지와 세면대가 특이해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구경을 하다 보니 문 손잡이가 다리미로 되어있네요. 참 재밌는 발상입니다.

 

조양 방직의 또 다른 즐거움 중 하나는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도 볼거리가 많다는 것입니다.

실외를 걷다 보면 이렇게 레트로 한 집들과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까지 좋아서 정말 기분 좋게 구경할 수 있었네요.

 

-솔직한 리뷰 기준-

★☆☆☆☆ : 다시는 방문하지 않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 먹기는 싫고, 누군가가 사주면 괜찮을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괜찮은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좋고, 누가 사줘도 좋고, 재방문하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도 맛있고, 재방문 의사도 있고, 주변에 소문내서 돈쭐 내고 싶은 곳!

 

-솔직한 리뷰 별점-

★★★★★

누군가 강화도에 방문한다고 하면 제일 먼저 방문해보라고 말하고 싶은 조양 방직 카페입니다. 카페의 실내, 실외 할 것 없이 볼거리로 가득가득한 카페입니다. 공간도 넓고 여러가지 컨셉의 레트로 소품들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남녀노소 누가 방문해도 정말 재밌게 놀 수 있는 카페입니다. 음료의 맛에 비해 가격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카페의 분위기를 생각하면 오히려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드는 카페였습니다. 강화도에 방문할 예정이신분들은 조양방직 카페에 꼭 가보셔요~!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카페 추천?!

[솔직한 리뷰/카페] -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파주 카페 '레드 파이프' 솔직 후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파주 카페 '레드파이프' 솔직 후기!

파주 레드파이프의 정보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지목로 17-7 레드파이프 전화번호 : 031-944-0999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파주 레드파이프는 자차로 드라이브 겸 오기 좋은 곳인데요. 근처에는 파주

lionell210320-1.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