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음식점

평양냉면은 사랑입니다♥- 을지면옥

by 강미니언 2021. 11. 9.
반응형

저에게 평양냉면은 어느 순간 스르륵 제 인생에 스며들었었습니다. 마포에 살아서 을** 평양냉면으로 조기교육을 마친 후, 평양냉면의 맛을 알게 되었고, 오늘 갔던 을지면옥, 그리고 여의도의 정*** 등 평양냉면 맛집을 방방곡곡 다녀보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맛집 블로그를 하고 싶단 생각을 처음으로 했던 이유가 바로 평양냉면을 너무나도 좋아하기 때문에 이를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정말 오랜만에 을지면옥을 갔는데, 그 맛 그대로의 현장 바로 가보겠습니다.

을지면옥의 정보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 72-1

전화번호 : 02-2266-7052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을지면옥 메뉴판 및 내부

허름한 간판은 오랜 세월 그 자리를 지켜오고 있던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을지로 3가 역에서 5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있는 평양냉면집입니다. 평양냉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곳을 절대 모를 리 없는데요. 그만큼 유명하고, 오래되었기도 했고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설레이는 입구를 찍어 봤습니다. 사실 오랜 야구팬으로서 야구장 복도에서 야구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들어갈 때 굉장히 설레는데, 그 느낌 평양냉면 집 입구에서도 제대로 받았습니다.

사실 냉면치고는 싼 편은 아닌데요. 그렇지만 어쩌겠습니까. 명색의 평양냉면인데, 이 정도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는 것에 감지덕지해야 하는 부분이죠. 부모님이랑 남산에 단풍놀이 갔다가 남산에서 걸어서 을지로까지 와 상당히 배고픈 상태였습니다. 저희 가족은 냉면에 편육을 시켰습니다.

을지면옥의 식사 후기

기본적인 밑반찬 세팅입니다. 저 붉은 양념장은 편육을 찍어 먹는 장이고요. 김치와 무절임은 일반 평냉집에 나오는 세팅입니다. 

드디어 영롱한 평양냉면 영접을 했습니다. 파하고 고추가 송송 썰려 있고, 고추가루도 뿌려져 있는 이곳 특유의 시그니처 평양냉면입니다. 시작은 국물부터 한 모금 먹었습니다.

냉면 안에 들어 있는 고기와 무절임으로 한 쌈 해 먹었습니다. 사실 냉면에 삶은계란 노른자 풀어서 한 입 해야 하는데, 그다지 삶은 계란은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아버지를 드렸습니다.

이 집 편육이 다음으로 나왔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에 양은 정말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쫀득한 식감, 그리고 돼지 비린내가 많이 나지 않는 이 맛. 정말 계속 젓가락이 향했습니다. 김치랑도 한 쌈, 무절임이랑도 한 쌈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냉면이랑도 한 쌈.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이 집 냉면은 어떤 것이랑 싸먹어도 맛 보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마음을 담아봤습니다. 파하트♥ 방문자님들 감사드립니다.

-솔직한 리뷰 기준-

★☆☆☆☆ : 다시는 방문하지 않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 먹기는 싫고, 누군가가 사주면 괜찮을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괜찮은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좋고, 누가 사줘도 좋고, 재방문하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도 맛있고, 재방문 의사도 있고, 주변에 소문내서 돈쭐 내고 싶은 곳!

 

-솔직한 리뷰 별점-

★★★★★

이 집은 사실 이제서야 제 맛집 블로그로 소개드리기 정말 송구스러운 부분입니다. 명색의 맛집 블로그인데 이 집이 이제야 소개되다니, 게을렀던 점을 반성하게 됩니다. 이곳 평양냉면은 시원함이 배가 되는 파와 고추의 조화가 적절히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느 평양냉면집에서 맛볼 수 없는 맛입니다. 면 또한 쫄깃하고 메밀 향 가득 국물에 묻어 있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편육 또한 평양냉면의 아성에 가려졌을 뿐이지, 정말 쫀득하고 담백한 맛이 정말 너무나도 맛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