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음식점

서울 맛집 중국 음식이 생각난다면 가리봉동 월래순교자관!

by *|!|`'*.lI| 2021. 7. 31.
반응형

역시 가리봉동은 가리봉동! 맛있는 중국 만두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중국 음식을 먹고 싶으면 연희동 혹은 이곳 가리봉동으로 가면 찐, 중국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금요일 퇴근길이라 험난한 여정을 걱정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금천구는 정말 강한 자만 살아남을 도시인 듯 굉장히 어수선하였습니다. 특히 가리봉동 오거리는 퇴근러들과 맞물려 북적였습니다. 이러한 북적거림을 뚫고 도착한 오늘의 가게는 월래순교자관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구로역 월래순교자관 정보

주소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1913

전화번호 : 02-855-8488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남구로역 월래순교자관

작년에 이곳의 만두를 먹어보고 어언 1년 간 방문을 못했는데, 이번에 친구와 합이 맞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자로드에 나온 곳으로 이 안에는 최자의 방문 사진도 있는 가게입니다. 맛집 블로거로 최자로드는 검증이 이미 끝난 곳이라 생각하는데요, 오늘 맛있는 중국 음식을 먹을 생각에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월래순교자관 메뉴판

월래순교자관 메뉴판

메뉴와 함께 식당의 분위기를 담아봤습니다. 달인 팻말 아래 제가 아까 말씀드렸던 최자의 사진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가격이 참 저렴합니다. 맛도 있고 가격도 저렴하여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데요, 저 역시도 오늘 약 20분 정도 웨이팅을 했습니다.

남구로역 맛집 월래순교자관 식사 후기

월래순교자관 밑반찬

밑반찬은 단촐하게 짜사이랑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 짜사이를 먹었는데 이따가 만두랑 겸해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월래순교자관 양념

이곳은 신기하게 흑식초가 있습니다. 간장, 고추기름, 마늘 그리고 흑식초까지 잘 버물리면 맛있는 양념이 됩니다. 저는 간장 베이스에 조금 맵게 고추기름을 많이 넣었고, 그리고 흑식초와 다진 마늘을 조금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월래순교자관 군만두

시작은 군만두로 시작하겠습니다. 딱 봐도 아주 정성스럽게 빚은 듯한 모양과 쟁반 한 가득 담아주는 인심까지 있어 양이 넉넉합니다. 또한 아주 느끼하지 않고 조금 속도 기름이 꽉 차 담백한 맛이 일품인 군만두입니다. 친구도 퇴근 시간에 가리봉동이라 오는 것을 꺼려했는데 만두 하나 집어 먹고서는 그 말이 쏙 들어갔습니다.. 어찌나 잘 먹던지 맛집을 소개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조금은 중국 특유의 맛이 나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아까 제가 만든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게 끝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월래순교자관 소룡포

다음은 소룡포입니다. 모양은 조금 상처가 났지만 맛은 기가 막힙니다. 우선 양념이 굉장히 꽉 차있고 만두피도 두텁지만 쫄깃한 맛이 그대로 있습니다. 샤오롱바오를 연상시킬 수 있으나 샤오롱바오와는 전혀 다른 맛을 내는 소룡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군만두 보다 이 소룡포를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월래순교자관 지삼선

다음은 지삼선입니다. 지삼선은 땅에서 나오는 3가지 좋은 음식으로 직역할 수 있는데요, 역시 가지는 이렇게 먹어야 맛있습니다. 친구랑 먹으면서 한 얘기가 엄마가 해준 가지나물은 왜 이 맛이 안 날까 였습니다. 정말 튀김이 바삭하고 양념도 듬뿍 들어가 있고 가끔가다 피망 그리고 감자를 먹으면 아주 술안주로 제격입니다.

월래순교자관 식사

위에서 찍은 원 샷입니다. 오늘은 지난번과 같이 많이 취하지 않기 위해 가볍게 소주로 마셨습니다. 친구와 1병을 나눠 먹으니 저는 잘 받지 않아 하얼빈으로 갈아탔습니다. 역시 기름기가 많은 중국 음식은 맥주와 먹어야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월래순교자관 볶음밥

마지막으로는 삼겹살 계란 볶음밥입니다. 역시 맛있는 것에 맛있는 것을 더하면 더 맛있어 진다는 진리는 불변입니다. 아쉽게 국수요리가 없어 시킨 볶음밥이었지만 맛있는 음식에 대한 저의 안목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오늘 한 번 더 느낀 날이었습니다.

 

-솔직한 리뷰 기준-

★☆☆☆☆ : 다시는 방문하지 않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 먹기는 싫고, 누군가가 사주면 괜찮을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괜찮은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좋고, 누가 사줘도 좋고, 재방문하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도 맛있고, 재방문 의사도 있고, 주변에 소문내서 돈쭐 내고 싶은 곳!

 

-솔직한 리뷰 별점-

★★★★☆

최자로드의 맛집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검증이 된 곳으로 믿고 가셔도 됩니다. 오늘 월래순교자관은 1년에 한 번씩은 꼭 다시 갈 것 같은 음식점입니다. 만두에서부터 요리 그리고 식사까지 완벽했던 음식점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그러나 금요일 퇴근길은 조금 피하시는 걸 권합니다. 정말 가다가 맥이 빠져 힘든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