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술집

마곡동 맛집 시원한 막걸리 한잔하기 좋은 전본부!!

by *|!|`'*.lI| 2021. 6. 25.
반응형

더운 날씨 시원한 막걸리 한잔~하기 딱 좋은 전본부!!

1차를 가볍게 식사하고 더운 날씨 시원한 막걸리 한 잔이 생각나 근처 보이는 전집에 갔는데 이게 웬걸 너무나 맛있는 맛집을 찾게 되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시원한 막걸리랑 속이 확 풀리는 조개탕, 그리고 입 안 가득 퍼지는 기름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전본부였습니다.

마곡동 맛집 전본부 정보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4길 15 엠펠리체 1104

전화번호 : 02-3663-6439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마곡동-전본부-외관
마곡동 전본부 외관

일단 외관은 굉장히 깔끔하고 차분한 느낌이라 이런 곳에서 어떻게 막걸리 맛이 날까, 어떻게 전 맛이 날 수 있을까 의아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관만 보고 판단했다면 맛집을 찾는 행운이 오지 않았을 겁니다.

마곡동 전본부 메뉴판과 내부

마곡동-전본부-메뉴판
마곡동 전본부 메뉴판

간단하게 먹으려고 저렴한 세트전을 시켰습니다. 가지수도 3가지를 시키는 거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탕을 먹고 싶다는 함께 간 일행을 위해 조개탕까지 시키고 메인인 막걸리를 시켜 음식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마곡동-전본부-내부
마곡동 전본부 내부

내부는 조금 전 말씀했다시피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였습니다. 가게는 작아 10팀 남짓 들어갈 수 있는 테이블이었습니다. 가게는 문을 활짝 열어 놓아 답답하지 않고 초여름 바람을 맞으면서 막걸리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괜히 에어컨 틀어 놓는다고 문 폐쇄시키는 가게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마곡동 전본부 식사 후기

마곡동-전본부-밑반찬
마곡동 전본부 밑반찬

메인이 나오기 전 정갈하게 반찬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도토리묵이 식사를 하기 전 감칠맛을 자극하는 반찬 있고요 또한 계란도 간이 딱 맞아 메인이 나오기 전 가볍게 한 잔 할 수 있었습니다.

마곡동-전본부
마곡동 전본부

막걸리는 주전자에 담아 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담아줍니다. 양은 주전자라 시원함이 더 오래가서 오랜 시간 천천히 시원하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마곡동-전본부-조개탕
마곡동 전본부 조개탕

조개탕이 먼저 나왔습니다. 한눈에 봐도 조개가 아주 아낌없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마곡동-전본부-조개탕
마곡동 전본부 조개탕

조갯살도 아주 통통하니 그냥 살이 없는 말라비틀어진 조개가 아녔습니다.. 또한 고추도 팍팍 넣어져 국물이 기가 막힙니다. 1차 때 소맥 한 잔을 했는데 해장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마곡동-전본부-막걸리
마곡동 전본부 막걸리

그래서 술이 깨기 전 얼른 한 잔 들이켰습니다.

마곡동-전본부-전세트
마곡동 전본부 전세트

다음으로 가볍게 입 안에 기름칠할 생각으로 시킨 전세트가 나왔습니다. 아니 근데 이건 가볍게 기름칠 할 비주얼이 아니어서 굉장히 당혹스러웠습니다. 3개를 시켰는데 때깔도 곱고 양도 푸짐한 전세트가 나왔습니다.

마곡동-전본부-전세트
마곡동 전본부 전세트

김치전은 제가 좋아해서 많이 먹어 봐서 아는데 이건 분명 고기가 반죽 안에 많이 들어가 있는 맛이었습니다. 김치의 새큼함과 고기가 섞여 맛있는 김치전이었습니다.

마곡동-전본부-전세트
마곡동 전본부 전세트

다음으로는 감자전이었습니다. 감자의 식감이 느껴졌고, 또한 쫄깃한 식감이 얹어져 계속해서 먹고 싶은 맛을 자아냈습니다. 삼삼하면서도 바삭한 감자전이었습니다.

마곡동-전본부-동태전
마곡동 전본부 동태전

마지막으로 동태전이었습니다. 원래 조리가 된 생선을 별로 안 좋아해서 명절 때도 꺼려하는 음식이었는데, 태어나서 처음으로 앉은자리에서 3점 이상 먹은 동태전이었습니다. 그만큼 제 입맛에도 맞았고 계속해서 먹을 만큼 질리지 않았던 맛이었습니다.

 

-솔직한 리뷰 기준-

★☆☆☆☆ : 다시는 방문하지 않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 먹기는 싫고, 누군가가 사주면 괜찮을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괜찮은 곳!

★★★★☆ : 내 돈 주고 사 먹어도 좋고, 누가 사줘도 좋고, 재방문하고 싶은 곳!

★★★★★ : 내 돈 주고도 맛있고, 재방문 의사도 있고, 주변에 소문내서 돈쭐 내고 싶은 곳!

 

-솔직한 리뷰 별점-

★★★★☆

시끌벅적스럽지 않고 오붓하게 일행이서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막걸리 한 잔 하고 싶은 2, 주저 없이 이곳으로 향할 것 같습니다. 오늘 시켜 먹었던 모든 음식이 만족스러웠고, 다른 음식들도 기대가 되는 식당이었습니다. 마곡에 조만간 간다면 오늘 함께 못한 친구들과 재방문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